(지방)교회 주장과 성경적 변증 책자 쓴 원세호 씨 이단정죄 됨
  아래 인용 자료는 전 기독교 침례회 목사였다가 해당 교단으로부터 목사직을 제명당한 바 있는 원세호 씨에 대한 예장 통합교단의 이단 연구 보고서 전문입니다. 예장 통합측은 이 보고서에서 원세호 씨가 창조론, 인간론, 삼위일체론에 있어서 비성경적이며 이단이라고 단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한 결과 원세호 씨의 주장은 비성경적이며 이단적 주장임이 드러났으며 향후 원세호 씨의 그릇된 가르침과 주장에 동조하는 일...
원세호님 2005-08-24 3919 hit ,0 vote , 0 scrap
Ⅰ."지방교회 주장과 성경적 변증서" 책자의 치명적인 오류
반박 1: 급조된 책자내용의 아전인수식 비판에 대한 반박 저는 귀하들이 비판 책자를 낸 (지방)교회에 소속된 한 형제입니다. 앞으로 씨리즈로 귀 측 책자의 부당한 비판과 거짓 정죄들을 반박하는 글을 이 책자 내용이 올려져 있는 귀측 홈페이지 게시판에 쓸 것입니다. 원세호님은 최근에 (지방)교회에 관련된 급조된 책자 하나를 내었습니다. 이 책자는 원세호님 홈페이지에도 그 전문이 실려 있습니다. 이 책이 나오게 된 ...
원세호님 2005-08-24 3305 hit ,0 vote , 0 scrap
Ⅷ.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구원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中)
  2.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속죄의 언약> 비판 재 반박 앞의 <서론 글-신화(Deification)>에 이어 이제 원세호 님의 구체적인 구원론 비판들에 대해 항목별로 재 반박하겠다. 먼저 매우 유감스러운 것은 원세호 님은 같은 내용들을 항목만 달리해서 여기 저기에서 중복해서 언급함으로 이에 대한 반박 역시 중복되는 면이 있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동일내용은 어느 한 곳에 중점적으...
원세호님 2005-08-24 3456 hit ,0 vote , 0 scrap
Ⅷ.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구원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그 동안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측 교회론, 신론, 인간론 비판을 차례로 재 반박했습니다. 이제 구원론에 이르렀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구원(또는 구원론)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교회 역사를 보더라도 구원론에 대해서 큰 폭의 다양한 의견들이 있어 왔습니다(박상걸, 성경적 구원론, 생명의 말씀사, 1995, 366-399쪽). 한 예로 유니테리안파의 보편 구원설, 감리교단 쪽의 알미니안주의, 개혁교단...
원세호님 2005-08-24 4220 hit ,0 vote , 0 scrap
Ⅶ.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인간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5.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인간의 영론> 비판 재반박 소금이 짜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 할 수 있는가? 누가 소금이 짜지 않다고 한다면 그것을 어떻게 입증할 수 있는가? 우선 과거에 소금을 먹어 본 사람의 증언을 듣게 할 수 있다. 좀 더 고상한 방법은 과학적으로 화학성분을 분석함으로 소금의 짠 본질을 설명하는 것이다. 또 소금을 직접 먹어보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그런데 일단 소금을 먹어본 사람은 다...
원세호님 2005-08-24 3279 hit ,0 vote , 0 scrap
Ⅶ.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인간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中)
  3.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인간 삼분설> 비판 재반박 사람이 '영혼과 몸(이분)'으로 되어 있는지 아니면 '영과 혼과 몸(삼분)'으로 되어 있는지에 대한 논의는 오래된 토론 주제이다 (http://www.biblechurch.or.kr/doct/pep2.htm, http://www.pillar.or.kr/Book/Book_wesley.html). 그러나 거듭 밝히거니와 이것은 우리의 신...
원세호님 2005-08-24 4178 hit ,0 vote , 0 scrap
Ⅶ.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인간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1. 서론 이제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주장과 성경적 변증서'(중권) 책자 중 사람관련 진리 비판 재 반박에 이르렀습니다. 삼위일체 주제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인간론 반박에서도 약간의 서론 글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독자들이 어느 한 쪽을 두둔하는 선입관을 가진 상태에서는 성경적인 진실을 바로 알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양측을 대등한 입장에 두고 어떠한 편견도 없이 양쪽 말을 공정하게 듣고 고려...
원세호님 2005-08-24 6522 hit ,0 vote , 0 scrap
Ⅵ.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삼일성 신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
  원세호 님은 자신의 삼일성 신론 비판에 앞서 서론에 해당되는 몇 마디를 하였다. 이에 대해 일일이 대응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다만 원세호 님의 글 내용 중에서 독자들이 오해할만한 일부 내용들을 인용한 후 이에 대해 간략한 반박 내지는 해명을 하고자 한다. 1) <원세호 님 주장: 진정한 기독교와 성도들은 핍박에도 즐거워하고 겸손하다(마5:11-12). 그런데 지방파의 공세는 안하무인격이며...&g...
원세호님 2005-08-24 3538 hit ,0 vote , 0 scrap
Ⅴ.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성령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
  반복해서 지적하는 것은 이것이다. 원세호 님의 비판 글은 동일 내용이 중복해서 다뤄지고 있다. 체계가 없다. 따라서 이런 글들은 학문적인 가치가 떨어진다. 원세호 님은 자신의 (지방)교회 비판 책자를 교회론, 기독론, 신론 등의 제목을 붙여서 썼다. 그렇다면 사전에 잘 살펴보고 유사하거나 동일한 비판내용들은 하나로 묶어서 일괄 비판을 했어야 했다. 예를 들어 '주의 이름 부르는 실행'을 비판하려면, 기독론이든 성...
원세호님 2005-08-24 3551 hit ,0 vote , 0 scrap
IV.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기독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6.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양태론적 주장>비판에 대한 재반박 앞에서도 여러 번 지적했듯이 원세호 님의 비판은 체계가 없다. 같은 내용이 계속 중복된다. 어떤 특정 제목을 달아 반박하지만 정작 내용은 그 제목과 상관없는 것도 많다. 이번 항목도 예외가 아니다. 그러나 일단 독자들의 비교 분별을 위해 원세호 님의 각 비판 항목들을 열거하고, 그에 대한 반박 글을 차례로 쓰...
원세호님 2005-08-24 3525 hit ,0 vote , 0 scrap
IV.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기독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中)
  3.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의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영> 비판에 대한 재 반박 원세호 님은 (지방)교회의 기독론을 비판한다고 하면서 주로 체험을 다룬 책자 내용을 문제시 하고 있다. 그러나 원세호 님이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이것이다. 우리 주님은 하늘 보좌에 앉으신 우리의 경배의 대상임이 틀림없다. 그러나 다른 면으로 그분은 우리가 매일의 생활에서 친근하게 체험할 수 있는 분이시다....
원세호님 2005-08-24 3418 hit ,0 vote , 0 scrap
IV.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기독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아래 내용은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기독론 비판에 대한 재 반박 글입니다. 먼저 1. 서론에서는 과연 원세호 님에게 이단감별사로서의 기본 소양이 있는지를 간략하게 살펴 볼 것입니다. 그 다음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비판 책자 순서에 따라 2. <그리스도께서 오신 목적> 비판 반박, 3. <예수님의 말씀이 영이란 주장> 비판 반박, 4. <그리스도를 마시려고 그 이름 부름> 비판...
원세호님 2005-08-24 3519 hit ,0 vote , 0 scrap
Ⅲ.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성부 신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5.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송전식 신론>비판에 대한 재반박 원세호 님은 역시 이 주제에 대해서도 위트니스 리가 든 <예화> 하나를 놓고 이러니 저러니 말을 하고 있다. 특별한 반박의 필요조차 느끼지 못한다. 그러나 독자들의 이해를 돕도록 양 측의 주장을 인용 소개 한 후 간략한 반박을 해 보겠다. <위트니스 리의 주장: ① "하나님의 경륜은 하나님의 세 인격으로 말미암아 ...
원세호님 2005-08-24 3486 hit ,0 vote , 0 scrap
Ⅲ.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성부 신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中)
  3. 원세호 님의 (지방)교회 <성부와 성자 관계> 비판에 대한 재반박 원세호님의 비판 글을 인용하고 그 밑에 반박글을 쓰는 방식으로 변증하겠다. 1) 원세호님 주장: <① 이사야 9:6절의 성자 예수님의 탄생과 아들에 대한 전능하신 하나님 되심과 아버지라고 불려졌으므로 아들은 곧 아버지라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위트니스 리는 출판물에서 주장했다....그러므로 간략하게 등식으로 표시하면...
원세호님 2005-08-24 3541 hit ,0 vote , 0 scrap
Ⅲ.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성부 신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1. 서론의 글 이 서론에서는 먼저 원세호 님이 예장 통합 교단에 의해 2002년에 이단으로 정죄 된 사실을 지적할 것입니다. 아울러 원세호 님의 신론 중 <하나님들>이란 이단적인 표현의 출처 제시, 하나님을 <하나님들 또는 세분 하나님들>이라고 부를 수 없는 이유, (지방) 교회의 삼위일체의 핵심개념소개, 한국 교계에서 삼위일체론이 혼란스런 원인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또한 본 서론에 이...
원세호님 2005-08-24 8089 hit ,0 vote , 0 scrap
Ⅱ.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교회관> 비판에 대한 재반박(下)
  9. 원세호 님의 <교회와 예배> 비판에 대한 재반박 자질 즉 신학에 대한 학문적인 기초훈련과 검증과정이 의심스러운 소위 자칭 이단전문가들의 특징은 <무엇이 아니다, 틀렸다>는 말만 할 줄 알뿐 <성경적인 원칙과 옳은 것은 무엇인가>하는 대안 제시가 없다는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원세호 님에게서도 이런 특징이 발견된다. 가끔 제시된 판단기준이나 성경근거도 읽어보면 자의적인 것...
원세호님 2005-08-24 3778 hit ,0 vote , 0 scrap
Ⅱ.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교회관> 비판에 대한 재반박(中)
    5. 원세호 님의 <교회 직제론> 비판에 대한 재반박 교회 직제에 대한 (지방)교회의 입장은 매우 분명하다. 즉 성경대로만 인정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빌립보서1:1, 목회서신으로 불리는 디모데 전서 3장에 의하면, 지역교회 안의 직분은 <복수의 장로들(기능을 염두에 두고 감독으로 지칭되기도 함)과 집사들>이 있을 뿐이다. 지역 교회 안의 직분은 오직 이 둘 뿐이다. 일단 ...
원세호님 2005-08-24 3642 hit ,0 vote , 0 scrap
Ⅱ.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교회관>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Ⅱ. 원세호님의 (지방)교회 <교회관> 비판에 대한 재반박(上) 교회론 비판에 대한 이의제기를 시작으로 원세호님과 그 문하생들이 펴낸 '지방교회 주장과 성경적 변증서' 책자(총 3권)의 교리부분에 대한 반박글들을 차례로 써 나가고자 합니다. 원세호 님은 (지방)교회측 교회론에 대해 1. 현대 교회관, 2. 교회의 정의, 3. 교회의 사명, 4. 교회의 창조 목적, 5. 교회...
원세호님 2005-08-24 3785 hit ,0 vote , 0 scrap
Ⅰ."지방교회 주장과 성경적 변증서" 책자의 치명적인 오류
    반박 1: 급조된 책자내용의 아전인수식 비판에 대한 반박 저는 귀하들이 비판 책자를 낸 (지방)교회에 소속된 한 형제입니다. 앞으로 씨리즈로 귀 측 책자의 부당한 비판과 거짓 정죄들을 반박하는 글을 이 책자 내용이 올려져 있는 귀측 홈페이지 게시판에 쓸 것입니다.   원세호님은 최근에 (지방)교회에 관련된 급조된 책자 하나를 내었습니다. 이 책자는 원세호님 홈페이지에도 그 전문이...
원세호님 2005-08-24 4060 hit ,0 vote , 0 scrap